재테크/적금

[토스뱅크] 토스 파킹통장 만들기, 파킹통장으로 2% 이자 받기/단리와 복리 차이

BelitaHi 2022. 6. 18. 12:00
반응형

토스뱅크 파킹 통장

파킹 통장이란
차를 잠깐 주차(파킹) 하듯이 돈을 하루만 맡겨도 쏠쏠한 이자를 받는 수시입출금식 예금을 말한다.

토스뱅크 파킹 통장으로 1억까지 연 2% 금리 제공, 1억 넘는 금액에 대해서는 연 0.1% 매월 세번째 금요일에 결산해서 토요일에 이자 지급합니다. 1억 이하는 매일 2%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. 2% 이자를 받기 위해 해야하는 조건도 아무것도 없습니다.

그리고 획기적인 건 토스뱅크 파킹 통장에는 날마다 받을 수 있는 “매일 받는 이자” 기능이 있습니다. 매일 이자를 지급받는다면 '원금+이자'의 이자가 붙는 '복리' 구조가 되는데 말 그대로 이자가 더해진 원금에 다시 이자가 붙으니 복리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 그리고 매일 이자가 얼마 들어왔는지도 눈에 바로 보이니 조금이라도 현금이 생기면 바로 입금해서 넣어놓게 돼서 이자를 조금이라도 더 모으게 되는 것 같습니다. 저는 현재 토스뱅크 파킹통장에 720만원대가 들어있어서 이자를 매일 350원 전후로 받고 있어요. 한달이면 1만원 돈이에요. 돈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쓸수도 있구요. 안할 이유가 없죠. 아직 토스뱅크 파킹 통장이 없으신 분들은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.

▶ 단리와 복리의 차이
• 단리는 원금에 대해서만 이자가 붙는 방식이다.
• 복리는 원금에 붙은 이자에도 이자가 붙는 방식이다.

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

반응형